="UTF-8"> [쿠팡파트너스부업] 한량 아줌마의 호주 재테크, 쿠팡파트너스 4개월 수익공개
본문 바로가기

한량 아줌마 오지 재테크

[쿠팡파트너스부업] 한량 아줌마의 호주 재테크, 쿠팡파트너스 4개월 수익공개

반응형


요즘은 SNS를 통해 소소한 부업을 할수 있는 방법들이 정말 많이있다. 다들 알다시피 블로그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네이버라면 애드포스트, 티스토리나 구글 블로그스팟은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광고 수익료를 꼽을수 있을것이다. 나역시 오래전부터 만들고 제대로 관리 안했던 N사 블로그를 몇달전 다시 시작하면서 애드포스트 승인을 받고 열심히 포스팅을 하고 있는 중인데 역시나 네이버 광고 수익료는 짜더라.

다음 재테크 부업의 타깃인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벌써 신청한지 3주가 다 되어가는데 깜깜무소식. 말이 3주지 처음부터 너무 꼬이고 꼬여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들었다 해지했다, 블로그스팟도 만들었다 해지했다를 반복. 해지된 블로그와 연결된 애드센스에 새 블로그 사이트 등록 하는것을 찾아헤매다 포기 후 애드센스 계정 해지까지 갔다. 설상가상으로 구글 계정을 새로 만들어 다시 애드센스를 신청하니 역시나 이미 계정이 존재한다고 반려되고 우여곡절끝에 해지한 원래 애드센스 계정을 다시 활성화 시키면서 새 티스토리 블로그와 연결하기까지 성공. 그리고 아래 화면, 사이트 점검 화면을 3주째 보고 있는데 이젠 될대로 되라는 마음이다.

이글을 쓴게 1월 13일, 그후 2월 22일 드디어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감개무량. 헌데 아직 광고 수익은 없어도 너무 없다. 왜 나는 애드센스 승인만 받고나면 매달 그냥 수익이 팡팡 터질줄 알았을까. 세상을 너무 만만하게 봤다.

내가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했던 이유는 기록형 블로그 였는데 작년 10월의 어느날 유트브 "노마드클로이"분의 영상을 타고 타고 가다 어느 블로그 마케터분의 한마디가 내머리를 강타하게 된다. 그분 말씀이 

"왜 돈 안되는 글을 쓰냐"

맞았다, 이왕 쓰는 글 돈이 되는 글로 만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번뜩 들었고 그후로 네이버 내 블로그는 기록형 + 수익형 블로그로 키워가고 있는 중이다. 하지만 해외 사는 1인으로 협찬이나 체험단,기자단 뭐 이런 부수익 발생이 어렵고 오직 애드포스트 수익만 바라봐야 하는데 애드포스트 승인후 이제 한달 반정도 되었는데 그 금액은 역시 기대에 못미쳤다. 12월 3일 애드포스트 등록후 현재 1월 13일까지 수익은 16.927원. 그래도 계속 기록형 블로그로 만들어가면서 서비스로 한달에 치킨 한마리값 정도 얻는다 생각하면 나쁘지만은 않은듯 하다. 사실 아직 초보 블로거라 감을 못잡아서 더 애정을 갖고 블로그를 관리하면 조금 나아지지 않을까하는 희망과 함께.

그렇다면 초보 SNS도 가능한 쉽고 광고 수익보다 좀더 수익이 괜찮은 부업은 없을까?


정답은 있었다.

"내가 추천하는 부업은 바로 쿠팡파트너스"이다.


쿠팡파트너스를 처음 알게된건 몇달전인데 육아로 잠잘 시간도 없는 내게 그게 뭔들 할수 있는 상황이 아니였다. 그러다 아츠가 6개월정도 되면서 저녁 6시 전으로 꿈나라로 가고 유축도 끊으면서 비로소 내 삶에 나를 위해 쓸수 있는 시간이란게 생겼다. 몇년째 쳐다도 안봤던 N사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다시 시작한건 8월 말쯤. 그냥 육아와 일상을 다시 기록하고자 시작했다. 그러다 수익형 블로그란걸 해보겠다며 10월부터 여기저기 노크를 하기 시작했다. 우선 네이버 애드포스트 신청 후 등록.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후 애드센스 신청.

그리고 생각만해오던 쿠팡 파트너스를 10월경 시작하게 됐다. 처음엔 댓가성 문구를 써야한다는걸 모르고 그냥 블로그에 링크를 생성 했다가 가입 취소 메일을 받게 됐다. 사실 네이버가 쿠팡파트너스를 싫어 한다고 해서 갓 만든 티스토리 블로그에 링크를 달았던건데 그 블로그를 해지한 상태라 댓가성 문구 수정도 할 수 없는 상황이였다.

쿠팡파트너스 가입후 승인까지

12월 2일: 최종승인 반려 메일도착
12월7일: 쿠팡파트너스 재신청 후 일주일간 무소식.
쿠팡 고객센터로 이메일을 보냈다

해지한 블로그라 위배된다는 댓가성 문구 미등록을 수정 할 방법이 없어 고객센터의 답장을 기다리고 있는데

12월 11일: 최종승인 메일 도착 (첫 수익 발생)


이건 뭐지?

"쿠팡파트너스에서 첫 수익이 발생하여, 회원님의 정보 검토후 최종승인이 되었습니다." 라고 뜬금없는 최종승인 메일이 도착했다.

이부분이 나도 헷갈리는게 내가 네이버 블로그에도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생성한건가? 육아하며 온데간데 없는 정신으로 부업판에 뛰에드니 나도 뭐가 뭔지 모르겠다.
어찌됐든 가입 승인이 됐으니 OK. 이번에는 용기를 내어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에 각각 제품 홍보 링크를 넣었다. 나는 해외에 살고 있지만 코로나전에는 몇달에 한번씩 쿠팡에서 쇼핑해서 해외로 배송 받아왔고 코로나 사태후에도 왠만한 육아용품들은 쿠팡에서 주문해서 배로 배송 받아 쓰고 있어 제품 리뷰 쓸게 넘치고 넘치는 사람이였다. 게다가 호주에서 쓰고 있는 제품들을 쿠팡에서 로켓직구로 판매하고 있어 더욱 홍보할게 넘쳤다.

네이버에서 쿠팡파트너스를 싫어해서 제품질 블로그와 상위노출에서 제외된다는 이야기들이 많아 처음엔 걱정을 좀 했었는데 네이버 내 블로그는 하루 평균 300~500명 정도 방문이 고작이라 크게 신경쓰이진 않았다. 아직 티스토리 블로그는 햇병아리라 방문자가 거의 없기에 저품질을 걱정할 수준에 아니다.

쿠팡 우회링크라 하여 찾은 사이트를 몇번 연결했는데 어느순간 사이트 에러로 인해 연결이 안되길래 그냥 용감하게 우회링크 없이 4개월째 하고 있는 중이다.

수익은 내 SNS의 쿠팡 링크를 타고 24시간안에 구매가 이루어면 구매액의 3%를 지급 받을수 있다. 당일 수익은 다음날 오후 5시쯤 확인이 가능하다.

쿠팡 파트너스의 정산은 수익금이 월단위로 진행되며 최소 1만원을 넘으면 지급 받을 수 있다. 지급 주기는 수익발생월을 기준으로 익익월 15일이다.

예시
- 1월 1일 ~ 1월 31일: 실적 발생 기준
- 2월 25일: 전월 실적 확정
- 2월 26일: 쿠팡에서 세금계산서 역발행
- 3월 10일: 세금계산서 승인 마감일
- 3월 15일: 수익금 지급
(세금 계산서 승인 마감일이 휴일등의 영향으로 늦어질 경우 혹은 15일이 휴일일 경우 다음 영업일에 처리된다)

이 때, 법인/개인사업자(세금계산서Y)는 실적 확정 이후 쿠팡에서 역발행하는 세금계산서를 확인하신 후 기간내에 승인 후 지급되며, 그 외 개인회원과 개인사업자
(세금
산서N)는 별도의 세금계산서없이 실적 확정 후 수익금 지급날짜에 등록하신 계좌로 수익금이 지급된다.
지급조건에 부합하지 않거나(수익금 1만원 미만), 사업자의 경우 기간 내 세금계산서 승인을 하지 못한 경우, 해당 수익금은 익월로 누계되어 처리된다. 누계된 금액은
최대 6개월까지 이월되며 이후 일괄 지급된다.

그렇다면 수익은,

첫 실적 발생일은 12월 이였고 3월 현재까지 수익은

129,373원


익익월인 2월 15일에 첫 정산을 받았는데 그 금액은

35,825원.


1월엔 운이 좋아 이번달 정산 받을 금액이

92,720원

이나 된다.




근데 2월은 바빠서 제품 리뷰 포스팅을 거의 못했더니 형편없는 수익이 났다. 3월은 좀 분발해서 포스팅을 좀 해야겠다. 그래도 생각보다 나쁘지 않다. 특히 네이버 애드포스트 광고수익과 비교 하자면 훨씬 달다. 사실 제대로 쿠팡파트너스를 활용한건 12월 부터였는데 육아용품 리뷰 카테고리에 쓴 제품 리뷰들이 몇개 되지 않는데 그에 반해 저정도 수익이면 쿠팡 파트너스를 안할 이유가 정말정말 없는게 맞는것 같다.
나는 네이버와 티스토리 두곳 모두에 쿠팡 파트너스 링크를 넣었는데 역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만 수익이 창출되고 있더라. 아무래도 내 티스토리의 글들이 호주 생활과 육아다 보니 호주내 구글 검색이 1위라 국내 쇼핑이 이루어지지 않는게 당연한듯. 거기다 방문자수가 네이버가 훨씬 많다보니 확실히 쿠팡파트너스는 네이버 블로그가 답인것 같다. 애드포스트로 치킨 값 벌고 그와 함께 쿠팡파트너스도 적극 활용하여 해외에서도 소소한 원화벌이를 해보자. 이건 정말 괜찮은 재태크 부업인것 같다. 나는 디지털노마드 부업 수익은 모두 모아 모아서 주식에 투자할까 한다.

그럼 모두들 쿠팡파트너스 망설이지 말고 또 늦었다고 생각 하지 말고 저품질 우려할 만큼 인플루언서 블로그가 아니라면 똑똑똑 노크해 보셔도 좋지 않을까?

참고로 쿠팡 파트너스 가입시 추천인 ID가 필요한데
아래 아이디 적극 사용하시길 바라며

AF2499254


https://kimchfamily.tistory.com/m/83

[쿠팡파트너스부업] 쿠팡파트너스 가입, 댓가성문구, 상품링크&배너 생성하기

먼저 작성한 쿠팡파트너스 4개월 수익공개 포스팅에 어어 이번 포스팅에서는 쿠팡파트너스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보도록 하겠다. https://kimchfamily.tistory.com/m/82 [쿠팡파트너스부업] 한량

kimchfamily.tistory.com

 

그럼 오늘 쿠팡파트너스 포스팅은 여.기.까.지 See yaa 👋






반응형